RSS구독하기:SUBSCRIBE TO RSS FEED
즐겨찾기추가:ADD FAVORITE
글쓰기:POST
관리자:ADMINISTRATOR
 오늘도 어김없이 나는 늦잠자고 일어나서 인터넷을 돌아다니고 있었다. ‘통큰치킨’이라는 큰 화두가 있지만, 또 하나 관심이 가던 것이 아이유(IU, 본명 : 이지은)의 ‘세번째 미니앨범(3rd Mini-Album) Real을 발표한 것이다. 타이틀 곡은 ‘좋은 날’ 이다. 


IU’S 3rd MINI ALBUM [REAL]

1. 이게 아닌데
2. 느리게 하는 일
3. 좋은 날
4. 첫 이별
5. 그날 밤혼자 있는 방
6.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Feat. 천둥 Of MBLAQ)
7. 좋은 날 (Inst.)









아이유 3rd MINI ALBUM [REAL] 소개글을 보고 싶으면 아래를 클릭해서 펼쳐보면 된다.



 처음에 보고 인상깊었던 점이 이전 미니앨범도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미니앨범 답지않은 많은 수의 곡들이다. 보통 아이돌 가수들이 미니앨범을 내놓으면 1~2곡만 들어있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거기에 실력있는 작곡,작사가들이 많이 참여하여서 더욱 알찬 미니앨범이지 않은가싶다.

 우선 '좋은 날' 뮤직비디오(M/V)를 보고 이야기 하자. 누군가 고맙게도 유투브에 초고화질로 올려주셨어요.




  뮤직비디오는 잘 보셨나요. 괜히 다시보기하지 말고 글도 좀 읽어주시길... ㅠㅠ 아무튼 내 느낌은기존의 이미지 때문인지 과한 화장 때문에 18살의 소녀의 모습이 아닌 것 같아서 살짝 아쉬웠다.

 하지만 노래는 참 좋다. 사실 글 재주가 없다보니 간단히 적었다. 그래서 이 곡에 대한 반응을 아이유 추종자들이 많은 '오유'에서 몇 개 가져와 본다. 격한 반응의 댓글도 몇 개 있다.

 1. 자꾸 아이유가 오~빠! 오~빠! 거려...
    그러지마...난 여친이 있다구...
    그러면 설레잖아...
 2. 아  집에 와이프랑 같이있을때는  이런거좀 올리지말라고!!!!!!!!!!!!!!!!!!!!
     오늘 잠들때까지 기다려야겠구나..
3. MV 한시간째 보는데 별로 중독성은 없네요.
   조금 더 보고 점수드릴게요
 4. 중간평... 3분45초 윙크 버틸수가없다 ㅠㅠ
 5. 사..삼단 부스터로 내가 내가 아니게 돼버렷!!!!!
 6. 2절후렴구에서  뒷목잡고 아이쿠..하나둘~ 이거 너무 깨알같네..ㅋㅋ
 7. 과제하면서4시간17분봣는데
     그닥중독성은없네요.
 8. 38초  저 앵무새가 도란나 ㅡㅡ
 9. 고음 쩐다.... 계속올라가..ㄷㄷ
 10.여잔데 정말 아이유 너무 사랑스럽다ㅜㅜㅜ
     뮤비 내내 막 녹아내릴 거 같음
     오빠 너무 매정한거 아냐????
     어떻게 아이유가 저렇게 달려가서 폭 안기는데 그렇게 매정 쿨싴하게 걍 머리만 토닥해주고 돌아섬?
     아 진심 ㅜㅜ아이유야 이 언니가 많이 애낀다...

출처 : 오유

 댓글을 바탕으로 뮤직비디오에서 다시 한 번 찾아 볼 만 한 것은 8(38초), 4(3분 45초), 6(4분 42초), 9(4분 45초) 정도 되겠다.

  이런 댓글을 반영하듯 음원차트도 나온지 몇 시간만에 1등을 휩쓸고 있고, 5000장 이였던 한정 판매분도 완판되어서 4000장인지 5000장인지 더 만든다고 한단다. 아쉽게 1차 물량을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2차 물량 광클에 도전 성공에 건승을 빌어본다.

 그리고 어제(12월 9일) 있었던 '골든디스크'에서 본상도 수상도 했으니 방송 컴백을 앞두고 분위기는 그야말로 최고조이다. 이를 나타내는듯 인증도 참 빠르게 했더라. (그런데 나는 트로피 보다는 저 아이폰이 부럽다 ㅡ.ㅜ 그래봐야 나는 아직 슬라이드 인생...)



 거기에 안무 댄스 부분 플짤 정도는 이미 만들어져 돌아다니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 플짤을 빨리 만들어서 퍼드리는 분들의 열정은 대단한 듯 하다.





이민수 작곡가

이민수 작곡가

김이나 작사가

김이나 작사가

좋은 날 정재형

정재형


 또 다른 재미라면 카메오로 작곡가(이민수), 작사가(김이나), 그리고 최근 '놀러와'를 통해서 잘 알게된 '파리지앵 정재형'이 출현 했다는 것. 사실 작곡가, 작사가가 뮤직비디오가 흔한 일인지는 모르겠는데 나에게는 좀 독특한 연출로 다가왔다. 그런데 정재형 씨의 어깨에 항상 안착되어있는 저 깃털은 무슨 의미가 있는건가? 일부러 저걸 갔다가 붙이지는 않았을텐데 말이다. 생각없이 붙였다면 머;;;

 아무튼 아이유의 3번째 미니앨범 REAL이 발표하자마자 엄청난 이슈를 만들어 내는 것은 확실한 것 같다. 그런데 제목에 언급한 것과 같이 아이유가 성공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하니...

 모든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겠지만, 저 4분 45초에 터지는 3단 부스터 올림이 아니겠는가? 바로 앞에 '아이쿠~ 하나,둘'로 방심하게 하더니 그냥 쭉 올린다. 사실 처음 들을 때 소름 좀 끼쳤다.

 나는 아이유가 아이돌 가수 중에서 노래를 어느정도 하는 줄은 알았지만 이정도 일거라고는 생각 못했기 때문이다. 물론 노래라는게 그저 고음 잘 올린다고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정도로 부른다면 이야기가 틀리다. 라이브 잘하는 아이돌 가수들이 많이 있지만 실제로 자기 노래에서 가창력을 뽑낼 수 있는 노래를 많이 부를 기회는 없기때문이다. 그러므로 아이유가 라이브로 이것을 소화한다면 아이돌 가수들을 거의 올킬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닌가 싶다. 이것은 '좋은 날'에 대한 아이유의 인터뷰를 보아도 알 수 있다.

 좋은날'은 업템포 곡인데요. '잔소리'를 작곡해주셨던 이민수 작곡가님 김이나 작사가님이 다시 한 번 뭉쳐주셨어요. ^^ 굉장히 발랄하고 시원한 멜로디에 슬픈 가사 내용이에요. 날씨도 좋고 모든 게 완벽한 날에 이별을 통보 받은 여자애 얘기죠. 저한테 있어서는 솔직히 힘든 노래에요. 우선 키가 많이 높아요. 특히 마지막 고음 부분에선 정말 쥐어짜내야 되요.

 비하인드 스토리를 하나 말씀 드리면 녹음 끝내고 나오면서 제가 작곡가님께 "오빠 이거 마지막에 올라가는 거 장난 아닌데요?" 했더니 작곡가님이 "그거? 장난인데? 장난으로 어디까지 올라가나 만들어 본거야." 라고 하시더라고요... 한 마디로 라이브가 두려운 노래입니다 히히. 그리고 이번 앨범에는 좋은 날 말고도 소개해드리고 싶은 노래가 많아요.

 오늘 뮤직뱅크(2010.12.10 5:50~, KBS2)에서 컴백무대를 가지는 아이유가 어떤 라이브를 보여줄 지 기대되는건 나뿐만이 아니라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안무하면서 무난하게 노래하고 후렴부는 2단만 올려도 대박일듯 하다. 아참! 미니 앨범의 다른 노래들도 다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타이틀인 '좋은 날'이 제일 좋군요. ㅋ

 아래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인터넷에 떠도는 이번 스페셜 앨범에 포함된 사진들로 추측되는 것들을 몇 장 올리면서 마무리 해본다.

아이유

아이유

아이유

아이유

아이유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r East Movement - Like A G6!  (0) 2010.11.20

Trackback
Reply
Moss:
Root (119)
Dev (14)
Life (29)
Programming (2)
Music (2)
Android (4)
Tip (2)
Java (11)
Creative (3)
Lyrics (2)
Windows 7 (2)
Etc (7)
C# (8)
Spring (1)
jQuery (2)
Web (4)
Travel (10)
Cook (0)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